후기

코멘토 Photo Lithography(포토공정기술) 직무부트캠프 후기

1016 포토공정기술 직무

 

 

 

 

 

 

 

 

수업을 시작하기 전...

 

 

반도체 산업은 이공계 취업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유명한 대기업 S사라던가..S사라던가..S사라던가 많은 지원자들을 뽑기도 하고

앞으로도 유명한 산업이기 때문에 반도체 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4학년2학기 첫 취준을 진행하면서

반도체를 만드는데 어마어마한 기술이 들어가는 것과

굉장히 복잡하고 머리아픈 공정들이 많다는 걸 느끼면서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성을 느꼈다.

 

주변 사람들이 반도체 산업 질문을 받았을 때

문제상황에 대한 답을 할 수 있는지를 봤다는데

뭐 아는게 있어야 답을 할 것 같아서

코멘토에서 직무캠프를 찾아보게 되었다.

 

 

수업소개

 

 

내가 수강한 캠프! 코멘토 직무캠프에 들어가면 볼 수 있다

 

이 캠프는 벌써 몇 번째 진행된 캠프로

앵콜로 다시 열렸기 때문에 믿을만 하다고 생각했다.

반도체 관련 해볼만한것도 없는데 딱이다 싶어서 지원했다.

 

딱 첫 수업 듣고 느낀건

이건 진짜 좋은 수업이라는 느낌적 느낌!

 

수업에 대해 코멘토 홈페이지에 올라온 소개글을 가져왔다.

 

멘토님의 말씀
과제에 대한 소개 및 설명

 

 

 

수업방식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수요일 밤 10~12시 카톡방에 스크린공유 링크와 컨퍼런스콜 번호가 올라온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고, 음소거를 하면 된다!

수업진행은 이렇게 컴퓨터화면과 목소리로 진행한다.

(BJ같은거 생각하면 될 것같다.)

카톡방에 실시간으로 질문을 내가 할 수도 있고 멘토님의 질문에 답할 수도 있다.

 

 

 

수업을 진행하며...

 

멘토님께서는 현재 포토공정의 현직자로 일하시는 분이셨다.

반도체 산업이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기술적인 부분과 실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다.

과제로는 이번주 배울 내용을 미리 알아보고,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주어진 문제상황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반도체 관련해서 많은 부분이 아무래도 기업 상황상

현직자 아니면 모를 내용들이고 인터넷이나 서적을 찾아봤자

비슷비슷한 내용들이다.

 

게다가 워낙 첨단기술이다 보니 너무 많은 지식이 섞여서

무엇을 중요시해야하고 무엇을 파고들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

공부하는 도중에 포기하게 되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

반도체에 대해 뭔가 가닥을 잡을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

 

 

아무래도 수업 내용이나 과제는 여기다 올릴 수 없기 때문에

간략하게만 설명해보자면,

수업 초반에는 반도체의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포토공정의 전반적인 부분들을 다룬다.

수업을 진행하면서 포토공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다른 공정과의 연계문제, 원인분석과 해결책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어디가서 이런 내용을 배울 수 있을까 싶을만큼

현실적인 문제들을 다룰 수 있었다.

 

더불어, 멘토님께서 굉장히 학생들을 알차게 챙겨주시고

수업 외의 시간에도 오픈채팅방에 질문을 올리면 답해주신다.

회사의 흐름? 이라거나 면접 꿀팁도 전수해주시고

현직자가 바라는 신입사원의 모습에 대해 알려주시는 등

오히려 자기를 열심히 빼먹으라고 ㅎㅎㅎ

 

덕분에 반도체의 꽃이라는 포토공정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실제 현직자가 해주는 수업이라 단순 이론보다 훨씬 실질적, 현실적인 내용인게 가장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좋은 수업을 준비해주신 멘토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코멘토로부터 소정의 상품을 제공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멘토 연구개발(R&D) 직무부트캠프 후기!  (0) 2019.11.17